본문 바로가기

Blog/유틸, 웹

설치하려고 하는 Adobe Flash Player 버전은 최신 버전이 아닙니다.

컴텨를 포맷하거나 Flash Builder를 설치 했을때 Flash Player때문에 항상 짜증나게 하는 게 몇가지가 있습니다. 문제를 어찌어찌 해결 해도 잘 까먹어서 매번 같은 과정을 되풀이하는 이런...그때그때 메모라도 해두면 좋으련만 막상 해결책을 찾은 후에는 너무도 쉽게 여겨져서 내 머리를 믿는다며 ...암튼 손발이 고생이 많다...ㅠㅠ

자주 겪는 문제는

  • 설치하려고 하는 Adobe Flash Player 버전은 최신 버전이 아닙니다. 라고 메세지창이 뜨면서 설치가 안되는 현상. 
  • Adobe Download Manager는 설치가 되어 다운로드 되지만 정작 설치는 안되고 IE 브라우져가 비정상 종료되는 현상.
  • Flash Builder에서 디버깅 할때 브라우져의 Player버젼이 다르니 재설치 어쩌구 하는 메세지가 뜰때...
  • 프로그램 추가/제거 창에서 Player를 삭제하더라도 제대로 삭제된거같지 않은 찝찝한 기분이 들때...

이럴때 이런 방법으로 해결합니다. (저는 windows7을 쓰고 있답니당다라당..)

우선 unInstaller를 다운받아 Player를 제거합니다. 이전에도 flash.ocx파일이 어쩌고 저쩌고 해서 잘 삭제가 되지 않는 현상을 겪어나서 저는 항상 이걸로 삭제합니다. 지금은 그냥 삭제해도 잘 삭제되는지 모르겠네요.

아래 페이지에서 unstaller를 다운받아 Player를 제거합니다.
uninstall_flash_player.exe 다운받기 (http://kb2.adobe.com/cps/141/tn_14157.html)

 

Player를 다운받기 위해 아래 사이트를 한번 방문해 줍니다.
Archived Flash Player versions (http://kb2.adobe.com/cps/142/tn_14266.html)

 

 아니면 브라우져에서만 돌아가면 된다 하시는 분은 온라인에서 직접 설치하셔도 됩니다만…
Get Flash Player (
http://get.adobe.com/kr/flashplayer/)

 저는 Flash Builder에서도 사용해야 하므로 두번째 디버거 버젼을 다운받았습니다.
설치전에 잠깐!! 여기서부터 설치가 되지 않아 보통 삽질이 시작됩니다.

설치하기 전에 우선 우선 레지스트리 편집기(regedit)를 실행합니다. HKEY_LOCAL_MACHINE >>SOFTWARE >> Macromedia >>FlashPlayer 항목으로 간 다음, 그 아래 있는 SafeVersions 폴더를 지워줍니다. 그냥 폴더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삭제하면 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고 위에서 다운받은 Flash Player(플래시 플레이어) 설치를 이제 시작합니다. 아래는 다운받지 않고 온라인(get Flash Player)에서 바로 설치할때 나오는 화면인데요.. "아니요" 버튼에 포커싱이 있지만 "예"를 선택해야 설치된다는 건 아시겠죠.ㅎㅎ

그래도 설치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또다시 삽질 시작입니다. 다다다다다다다다………..

젠장맞을 삽질의 흔적들…

요즘 trac이랑 svn이랑 연동해서 사용해 볼려고 만지작 거리는데... 이건뭐 하는거마다 삽질이고 한번에 되는게 없다는 생각에 얼굴에 열꽃이 모락모락….간만에 마우스한번 던졌습니당다라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