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유틸, 웹

MS WORD 2007로 티스토리에 글 올리기!

이 글은 티스토리 가이드 블로그의 위 제목과 관련된 게시물을 참고로 본 블로그에 테스트해본 게시물입니다.
제목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낚였다 생각지 마시고
[BlogAPI 활용 프로그램] MS WORD 2007로 티스토리에 글을 올려보세요! (http://guide.tistory.com/114)
이곳에서 확인해 보세요 ^^

워드에서 붙여넣기한 이미지가 자동으로 업로드까지 되네요.ㅎㅎ

MS 오피스로 블로그에 글 올릴 때 그림이 안나올 때는 (http://osnews.kr/305) 여기 참고!
참고로 워드에서 Enter 줄바꿈과 Shift+Enter 줄바꿈도 적용이 되네요. 아래는 SmartArt 삽입해본것 놀랍게도 되네요!!

그럼 챠트 삽입은…. 허걱!! 됩니다.

점점 놀랍습니다. 그렇다면 swf 파일은 어떨까요? 아~ 안되는군요.. swf 파일은 티스토리 글쓰기에서 직접 파일로 첨부해야 겠네요..ㅠㅠ

 

     

[기존 항목 열기] 를 클릭하면 기존 작성된 글 목록 중에서 게시물을 불러올 수가 있는데 이미지는 표시가 안되고 불러 오는 것 같네요. 하지만 수정 후 다시 [게시] 하면 그대로 적용되고 별 이상은 없는듯 합니다.

참고로 직접 파일 첨부한 swf 파일은 워드로 불러왔을 때 문자열로 나타나므로 여러 개의 swf 파일 삽입이 필요한 경우 미리 관리자모드에서 파일 첨부 한 후 워드에서 글을 작성하면 참 편할 것같네요. 근데 swf 파일 크기는 어떻게 변경시키는지 잘 모르겠네요.

그래도 웹에서 편집하는 것 보단 훨씬 편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