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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og/나의 작업물

플래시 EBook 저작툴(2)

FBook Designer
UI :
플래시 ActionScript2.0
컨테이너 : C++
컴파일러 : MTASC + Swfmill

2008년도인가..다시는 안만들려 했던 디자이너를 다시 손대게 됐습니다. 당시 ActionScript3.0이 이미 발표되어 시장에서 조금씩 좋은 반응이 나타나고 있었고 Flex 역시 Actionscript2.0기반에서 3.0으로 넘어가던 시기였던것 같습니다. 그때 디자이너 역시 ActionScript3.0으로 개발했더라면 좋았으련만 안타깝게도 3.0 컴파일러 지원 문제로 어쩔수 없이 또 2.0으로 작업해야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시장에서 점차 사라져갈 2.0을 계속 붙잡고 있어야 했던게 크나큰 아픔이였습니다. 디자인, 설계, 개발, 잡코딩... 말 그대로 원맨쇼 하다보니 건강도 많이 나빠지기도 했습니다. 여러분 절대 이런식으로 일하시면 안됩니당ㅠㅠ... 덕분에 지금은 담배도 끊고 푹 쉬고 있답니다.

첫 화면 :

제작 결과물을 이용해 도움말을 보여주는 센스~

깔끔한 팝업창.

불러오기 진행중인 화면 :

제작 일정상 멀티 작업창은 지원할 수 없었다..ㅠㅠ 대신 보여지는 화면을 보다 직관적인 preview로~

속성 설정 및 이벤트, API 설정 역시 보다 쉽게...

갠적으로 맘에드는 칼라픽커 컴포넌트

미리보기 창 지원. 역시 넘김효과 좋고~ 3D Cube 책넘김 효과도 추가되었다.

깔끔한 인쇄 설정 창 화면 : 버튼, 탭, 창.. 이 모든걸 컴포넌트화 했다.

결과물에서 Flash Paper 형식의 문서형 보기가 지원되었다. 페이지 로딩에 버퍼와 캐시기능이 구현되어 있다.

다양한 문서 보기 옵션~

레이어창과 속성창을 심지어 접을 수도 있었던 것이다!

한창 작업중인 화면. 레이어도 안에서 접었다 펼쳤다...

레이어 이름변경까지.. 정말 사소하죠^^

이 모든게 FLASH!! + AS2.0!

이제 다음 버젼은 보나마나 ActionScript3.0 + AIR + FLEX SDK 의 조합이 되겠죠. 아직은 AIR에서 지원되는 기능에 약간 한계가 보입니다만 계속 확장될걸로 기대 합니다.

지긋지긋한 ActionScript 2.0 이여 안녕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