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기타

로컬에서 실행되는 플래시 파일이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확인할 사항

테스트를 위해 로컬에서 동작하도록 SWF로 전달한 파일이 열리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게 됩니다. 플래시를 자주 접하는 사람이야 아는 내용이겠지만 그때그때 설명하기도 그렇고 해서 파일 전달할때 함께 이페이지를 링크 걸어 전달하면 좋을 것 같아 따라하기 정도로 내용을 정리해 봅니다.

로컬 보안 설정

플래시 (swf)는 보통 웹에서 구동되는 것을 목표로 만들어지지만 로컬에서 구동되어지기도 한다. 이때 로컬에 있는 여러 파일들에 함부로 접근하지 못하도록 보안장치가 작동되게 되는데(SandBox Domain), 이들 보안 장치는 여러 단계로 나뉘어져 보안 해지의 권한을 설정하게 된다. 이중 로컬 권한을 가진 사용자가 설정할 수 보안의 단계는 Flash Player의 보안을 설정하는 것으로 다음과 같다.

뷰어를 로컬에서 브라우져를 이용하여 실행시키는 경우 외부 XML을 참조하게 되므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항상 이 보안 설정을 확인해 보아야 한다.

1. 브라우져의 플래시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 메뉴를 선택한다.

2. 빨간 표시된 물음표를 클릭하여 Adobe의 보안 설정 페이지로 이동한다. 

3. 편집을 클릭하여 추가 항목을 선택한다.
플래시가 위치한 로컬 위치만을 선택하던지 아니면 드라이브 전체를 선택하여 목록에 추가 시킨다. 추가된 목록의 위치 및 하위 폴더들은 이제 플래시 보안이 해제된 상태이다. 

4. 정상작동하지 않던 플래시를 다시 구동시켜본다.
그래도 잘되지 않으면 브라우져 종류를 바꿔서 해보세요~